밸런스 바이크는 2~5세 정도까지의 유아가 대상의 이륜차. 발로 걷어차서 진행하는 것으로부터 체력의 향상이나 밸런스 감각을 기르는 것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자전거처럼 양 다리를 놓고 타는 감각이 몸에 붙기 때문에, 자전거의 연습을 하게 되었을 때, 보조륜 없이 부드럽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것도 메리트

밸런스 바이크, 킥 오토바이라고 하며, 아이들을 위한 페달과 체인이 없는 이륜차입니다 . 첫 아이는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안장에 앉아 양발이 땅에 도착하는 자세로 걸을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양 다리를 땅에서 떼어 놓고 균형을 맞추면서 천천히 진행합니다.

평소 외출도 훨씬 즐거워질 것입니다! 무게가 무려 2kg ! 계단의 오르내림이나 레저에도 편리합니다. 2세 이상의 어린이가 자전거를 탈 수 있을 때까지의 모험 마음 넘치는 놀이기구. 바로 밸런스 감각과 반사 신경을 기르는 놀이기구이기 때문에 밸런스 바이크라는 이름입니다.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단 하나의 밸런스 바이크입니다. 밸런스 바이크는 삼륜차나 보조륜 부착 자전거와는 달리, 아이들이, 스스로 직감적으로 밸런스를 취해 컨트롤 하는 탈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자연과 균형 감각이 몸에, 체간도 단련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울 수 있습니다

밸런스 바이크를 실제로 사용해 본 리뷰

아이탐 밸런스 바이크

 

지금의 육아 세대가 어릴 적은 자전거의 전 단계로서 「삼륜차」로부터 「보조륜 첨부의 자전거」라고 하는 흐름이 주류였지요.

아이가 3세를 맞이한 어느 날, 주인이 같은 해 정도의 아이가, 밸런스 바이크를 타고 있는 동영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보조륜이나 페달이 붙지 않은, 이륜차의 스트라이더에 자세를 변화시키면서, 다리가 차는 힘만으로 타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이가 미치게 되는 놀이기구가 있다고 알고, 밸런스 바이크의 구입을 결정하게 했습니다.

밸런스 바이크의 장점

밸런스 바이크의 장점

  • 균형 감각이 단련된다
  • 자전거로의 전환이 빠르다
  • 휴대가 편리

균형 감각이 단련된다

균형 감각이 단련

밸런스 바이크에는 페달이 없고, 자신의 발로 지면을 차면서 진행해 갑니다.

왼쪽 가장자리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처음 탈 때는 자신의 발로 균형을 잡고 천천히 땅을 걷어차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놀고 싶을 때 5분~15분 스트라이더를 타고 있으면, 3개월 후에는 차체가 흔들리지 않고 안정된 운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밸런스 바이크에 나서고 나서 10개월 후에는, 스피드가 나오면 우단의 사진과 같이 풋 스텝에 발을 얹은 상태로 주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밸런스 바이크를 타면서 밸런스 감각을 잡고 몸통이 단련됩니다.

밸런스 바이크의 단점

밸런스 바이크의 단점

  • 분실
  • 속도를 너무 많이 내면 위험

공공 장소에서는 사용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아 위험하기 때문에 공원이나 집 근처에서만 타고 다녔습니다.

밸런스 바이크 단점

하지만 스트라이더에서 자전거로 빨리 전환하여, 어린 시절에 부모님과 함께 행동하며 교통 규칙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때도 교차로나 차량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길은 스스로 좌우를 살피고, 도로 가장자리를 따라 다니며 사고 없이 움직입니다☆

밸런스 바이크의 기본 정보

다양한 커스텀 파트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분류 내용
대상 연령 1세 반~5세
체중 제한  27kg까지
무게 3.0kg
휠 사이즈 12인치
핸들 바 직경 22.2mm
시트 높이 범위 285mm~475mm

 

 

밸런스 바이크를 구입해야 하는 아이

삼륜차 이외의 차량을 고려
자전거로 원활하게 이동
아이에게 새로운 흥미
균형 감각을 키움
밸런스 감각과 체간이 단련된다

밸런스 바이크는 아이가 잡혀 서 있을 때도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락킹 베이스라고 불리는 부속품을 사용하여 목마와 같이 놀 수 있습니다.

아이의 연령에 따라 1세 반부터 사용 가능하며, 5세까지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부모들로부터 추천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칼라 바리에이션으로 선택의 폭도 풍부하며, 아이들은 선택할 때부터 설레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쯤 스트라이더의 매력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그것 또한 흥미로운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요약

다리가 빨리 땅을 차고 진행하기 때문에 공포를 느끼기 어렵다
별도의 부속품을 추가하면 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바이크”는 밸런스 감각과 체간을 단련시키며, 이는 자전거 연습에 최적화된 탈것입니다. 다리로 땅을 차고 진행하기 때문에 공포를

느끼기 어렵고, 부속품을 추가하면 아이가 잡고 서있을 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밸런스 바이크”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전거 타는 연습을 시켜보세요.